본문 바로가기
일상

GS25 프레쉬 푸드 원정대, GS리테일 편의점도시락은 어디에서 어떻게 만드나?

by 구름1 2016. 8. 28.
반응형

정말 우연하게 GS리테일 홈페이지를 보다가 지원하게 된 GS25 fresh food 원정대에 지원하게 되어 8월23일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사당역에 8시 50분까지 도착해야 되는 상황이라 집이 부천인지라 7시반에 집에서 출발했네요.


버스에 타고 나서 앉는 자리에 있던 에코백입니다.


이안에는 GS리테일에서 취급하는 물, 탄산음료, 과자3종류, 샌드위치, 티슈, 생각지도 않던 프링글스 스피커, 체험할때 필요한 덧신등이 들어있었습니다.

일찍나오느라 끼니를 거른상태에서 샌드위치를 보니 허겁지겁 먹게 되네요.

제가 오늘 가는 곳은 (주)우리델리카라고 충북 진천에 있는 국내 최대 규모, 국내 최초의 전국 배송 공장입니다.


가는 버스안에서 간단하게 퀴즈를 풀고 오늘일정을 들으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도착해서 건물앞에서 단체사진을 찍고 건물안에 들어오니 원정대를 반겨주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회사 현황판을 찍었는데 여기에서 주목할것은 생산품목 총수량, 이곳에서 총 44가지 품목을 생산한다고 하니 정말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구나 생각이 드네요.


원정대를 환영한다는 인사와 함께 간략한 일정확인과 시설안내, 주의사항등을 교육받습니다.


교육을 받는 자리에 있던 음료와 아까 보았던 음식들 중에 맘에 든것을 갖고 왔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 회사소개와 생산라인 설명 등이 흥미진진하게 소개되어 지루하지는 않았습니다. 



요즘 핫하게 뜨고있는 김혜자도시락에 대해서도 알수 있었고 GS25에서 만든 스마트폰 앱 나만의 냉장고 설명도 들을수 있었습니다.

생산라인에 들어가기 전 주의사항 안내 영상


직접 만드는 생산라인을 들어가야 하므로 손도 박박씻고 소독제도 바르고, 머리가 긴 여성분들은 헤어밴드로 머리도 고정하고 헤어캡쓰고, 위생복입고, 덧신까지 신은후 에어샤워시설을 거처 라인에 들어가게 됩니다.

정말 분주한 생산라인

차곡차곡 쌓여있는 삼각김밥들

다른라인으로 이동하는 중

창문너머로 촬영을 하여 화질이 좋지 않네요. 주목할것은 고기나 재료를 다루는 것이 허투르하지 않는것을 직접 눈으로 볼수 있어 좋았습니다.

LA갈비 도시락에 들어갈 갈비를 손질하는 곳

얇은 판에 균일하게 놓아야 고기가 잘 익어 정말 꼼꼼히 작업한다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라인에 대해 열심히 설명해주시고 열심히 듣는중

생산라인 체험을 마치고 나오면서 우리를 반겨준 방금 만든 도시락들!!!


정말 밥맛이 꿀맛 이였습니다.


저는 아까 만들었던 과정을 본 LA갈비 도시락을 먹었습니다.


같이 갔던 친구는 장어 덮밥 도시락을!! 이 제품은 계절 한정상품이라 8월말까지만 판매가 된다고 하네요..

양도 푸짐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맛있는 도시락을 먹은후에는 GS에서 만든 스마트폰 앱인 나만의 냉장고에 대한 설명과 간단한 퀴즈시간이 이었습니다.

나만의 냉장고의 특별함을 소개하자면

1. 대한민국 최초 증정품 보관 기능 : 행사상품 구매하고 보관하기!

2. 세계최초 도시락 예약주문 : 내가 많이 가는 매장에 원하는 제품이 없을 경우 앱을 통해서 주문후 매장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3. 태양계 최초 빛보다 빠른 "삑" 결제 : 할인/적립/결제/보관을 한 번에!!


전 이벤트 할때 많이 이용하는데 숨겨진 기능 찾는것도 쏠쏠하네요. 



모든 체험을 마치고 나오는 중입니다.


모든 편의점 도시락이 위생적으로 만들어 지겠지만 GS25에서 만든 도시락을 이렇게 공장까지 와서 어떤 공정으로 어떤 재료를 이용해서 어떻게 내가 직접 사서 먹을수 있는지에 대해 정말 자세하게 알게된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평소 GS그룹이 하는 알려지지 않은 좋은 일들에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는 일이 많은데, 이렇게 알찬 시간을 보낸것도 오래간만이네요.


끝으로 사은품으로 받은 프링글스 스피커는 득템한 기분입니다. 

작지만 빵빵한 사운드, 2개가 있으면 스테레오가 되는 특별한 제품으로 그냥 들으면 [소리 잘나오네]하다가 다먹은 프링글스통과 합체하면 업그레이드된 소리를 들려주는게 신기했습니다.

알록달록한 문양으로 모르는 사람이 보면 뭐에 쓰는 물건인지 모를 정도이지만 막상 소리는 좋아 기분 좋은 선물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